국내 기후운동가들이 피고인으로 법정에 서는 첫재판에 다녀왔어요 > 연대활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연대활동 소개

연대활동

[인천]
국내 기후운동가들이 피고인으로 법정에 서는 첫재판에 다녀왔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09-21  인천관구JPIC
  • 목록

본문

관구 본원에서는 9/15일 성남 법원에 다녀왔습니다.
두산중공업이 청년기후긴급행동 활동가 2명에게 제기한 벌금형 형사재판에 참석 했습니다.
개요는 활동가 들이 올해초 베트남에 석탄발전소를 짓고 있는 두산중공업의 녹색분칠(greenwashing)을 폭로 하기 위해 회사앞 'DOOSAN' 조형물에 녹색수성 스프레이를 칠하는 퍼포먼스를 한후 다시 지우던중 'N' 자에서 추운 날씨로 다 지우지 못한 상태에서 경찰이 왔고 두산측은 조형물에 스크래치가 났다고 소송을 제기 했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이미 그 조형물은 새로 교체 되었고 1840만원 이라는 민사소송까지 제기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퍼포먼스 하면서 남긴 동영상도 있고 그 스프레이는 물과 스폰지 만으로도 닦이는 것 이었다고 합니다.
저희가 갈때는 청년 친구들이 힘을 받을수 있도록 동참하고 판사에게는 시민들이 깨어있음을 보여주려는 의미 였습니다.
법정의 좌석은 22명이 만석인데 꽉찼고 놀란것은 청년기후긴급행동에 앞장서는 대표 강은빈과 옆에서 도와주는 친구들이 어린 친구들 이라는 것 이었습니다.
시민들은 각각 왔지만 재판후 모여서 함께한 짧은 나눔은 대기업들이 저지르는 생태학살에 깨시민들이 아래로부터 연대해야 함을, 온실가스 배출의 가장 큰 주범인 기업들이 더이상 무책임 하지 않을수 있도록 , 우리의 목소리와 요구를 시작은 미약 하지만 더 큰 그림을 위한 행동의 시작 임을 보게 되었습니다.




 

연대활동 목록

전체 70건 1 페이지
  • 글쓰기
연대활동 목록
인천 기후위기 비상행동 집중행동의 날
★ 매해 9월, 기후위기 비상행동 집중연대가 이루어지는, 전국 동시다발 대규모 1인시위를, 올해는 소사역 7개의 출입구에서, 성가공부방 친구들과 함께 의미있는 날개짓으로 연대를 하였습니다. 피켓 공…
2021-09-25  인천관구JPIC
인천 국내 기후운동가들이 피고인으로 법정에 서는 첫재판에 다녀왔어요
관구 본원에서는 9/15일 성남 법원에 다녀왔습니다. 두산중공업이 청년기후긴급행동 활동가 2명에게 제기한 벌금형 형사재판에 참석 했습니다. 개요는 활동가 들이 올해초 베트남에 석탄발전소를 짓고…
2021-09-21  인천관구JPIC
인천 남북철도잇기 한반도평화대행진~~
​ 벌써 3년이 된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이 채택된 4월 27일 부산역에서 출발해 휴전협정이 체결일인 7월 27일까지 남북철도가 끊긴 곳 임…
2021-07-06  쟌마리
인천 양평 '두물뭍 농부시장' ~
더 많은 농지가 건강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시작된 남한강 북한강 유역에서 농사짓는 농부들과 만드는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장터~ 양평 “두물뭍 농부시장” 6월 마지막주 토요일부터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2021-06-27  쟌마리
의정부 의정부 관구본원 공동체 기후행동
+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농한기동안 양주시 가래비 읍내에서 1주일에 한번씩 자율적으로 하던 기후행동 피케팅을 2021년에는 한 달에 한번 공동체가 모두 함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다니며…
2021-04-19  씨앗
총원 성가소비녀회 총원 대문을 열다
지난 6월 4일부터 성가소비녀회 총원 주변(길음로 9길) 가정 어린이집의 어린이들을 수녀원 정원으로 초대하였습니다. 어린이를 사랑하셨던 설립자 신부님의 뜻을 되새기며 어린이들…
2018-06-21  JPIC사무국
총원 핵 쓰레기 너머, 나비 날다
후쿠시마 핵발전소 사고 7주기를 맞아 3월 10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핵쓰레기 너머, 나비 날다> 시민 연대 현장의 모습입니다.
2018-03-15  JPIC사무국
총원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미사
한일 일본군 '위한부' 합의 무효와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천주교 전국행동>에서 주관한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2018-03-07  JPIC사무국
의정부 파인텍 굴뚝 농성 101일째
+ 생명 수녀님들 안녕하세요~ 오늘(2월 20일)은 파인텍 굴뚝 농성 101일째 아침입니다. 저는 새 종신자 박 나타나엘 수녀이구요.. 종신의 기쁨이 채 …
2018-02-20  씨앗
의정부 꿀잠 개소식 다녀온 후~
지난 JPIC 2학기 OT를 마친 후 함께,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쉼터인 꿀잠 개소식에 다녀왔습니다~ 함께 다녀오신 분들과, 그리고 미처 다녀오지 못했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 휴대폰에 담…
2017-08-29  한아녜스
  • 글쓰기
게시물 검색